본문 바로가기
OTT 필름 아카이브

[OTT 필름] Case.18 마블 MCU 타임라인 1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줄거리 결말 해석: 진정한 아버지란 무엇인가

by 아키비스트 2026. 2. 17.
728x90

1편이 팀의 결성을 다뤘다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는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피터 퀼 앞에 나타난 친아버지 '에고'와 그를 납치해 키운 양아버지 '욘두'. 영화는 두 아버지의 대비를 통해 "낳아준 정보다 기른 정"이라는 낡지만 강력한 진리를 우주적 스케일로 설파합니다.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욘두의 퇴장은 MCU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장례식으로 기억됩니다.

MAIN POSTER


ⓒ Marvel Studios

Chapter 1. 셀레스티얼 에고의 야망

피터의 친아버지 에고는 살아있는 행성이자 신적인 존재 '셀레스티얼'이었습니다. 그는 온 우주를 자신으로 덮어버리려는 광기 어린 야망을 품고 있었고, 피터를 단지 배터리로 이용하려 했습니다. 어머니를 죽인 것이 에고였음을 알게 된 순간, 피터는 신의 힘을 거부하고 인간으로서의 감정을 택합니다. "평범한 인간이 되는 거야"라는 에고의 협박에 "그게 뭐 어때서?"라고 받아치는 장면은 인간 찬가의 정수입니다.

Chapter 2. "해리, 그는 네 아버지가 아니야"

평생 피터를 거칠게 대했던 욘두. 하지만 그 모든 것은 에고의 마수로부터 어린 피터를 지키기 위한 그만의 방식이었습니다. 우주 공간에서 하나뿐인 슈트를 피터에게 입혀주고 얼어가는 욘두의 모습은, 피터가 그토록 찾아헤매던 아버지가 바로 옆에 있었음을 깨닫게 합니다. "그가 널 낳았을지는 몰라도, 네 아버지는 아니란다." 이 대사는 MCU 최고의 명대사로 꼽힙니다.

📸 SCENE STEALER COLLECTION

▲ 화려한 폭죽 아래서 보낸 우리의 영원한 캡틴, 욘두

Final. 아담 워록의 예고

가디언즈에게 패배한 소버린의 여사제 아이샤는 새로운 생명체를 창조합니다. 그 이름은 '아담'. 이는 원작 코믹스에서 타노스의 숙적인 '아담 워록'의 등장을 예고하는 쿠키 영상입니다. (실제 등장은 <가오갤 3>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로써 가디언즈는 더욱 끈끈한 가족이 되어 타노스와의 결전을 준비하게 됩니다.

OTT Film Archive

ARCHIVE'S PICK


"화살은 머리가 아니라 마음으로 쏘는 거야.
잘 가요, 메리 포핀스."

- Review by Editor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