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 필름 아카이브

[OTT 필름] Case.25 마블 MCU 타임라인 19. 토르 라그나로크 줄거리 결말 해석: 파괴를 통해 완성된 진정한 각성

by 아키비스트 2026. 2. 20.
728x90

치가 부서졌습니다. 아버지 오딘은 세상을 떠났고 누나 헬라는 아스가르드를 지배했습니다. <토르: 라그나로크>는 모든 것을 잃어버린 천둥의 신이 바닥에서부터 다시 일어나는 과정을 그립니다. 엄숙했던 전작의 분위기를 벗어던지고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의 B급 감성과 80년대 레트로 신스팝이 결합하여 마블 역사상 가장 유쾌하고 짜릿한 오락 영화가 탄생했습니다.

MAIN POSTER


ⓒ Marvel Studios

Chapter 1. 검투사 헐크와의 재회

우주 쓰레기장 사카아르 행성에 떨어진 토르는 검투사 대회에 출전하게 되고 그곳에서 뜻밖의 인물과 마주칩니다. 바로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이후 실종되었던 헐크입니다. 투구를 쓴 헐크와 짧은 머리의 토르가 벌이는 콜로세움 격투씬은 액션의 타격감과 코미디가 완벽하게 조화된 명장면입니다.

Chapter 2. 망치의 신이 아닌 천둥의 신

죽음의 여신 헬라의 압도적인 힘 앞에 토르는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한쪽 눈마저 잃고 쓰러진 순간 환상 속의 오딘이 묻습니다. "네가 망치의 신이더냐?" 그제야 토르는 묠니르가 힘의 원천이 아니라 자신의 힘을 제어하는 도구였음을 깨닫습니다. 레드 제플린의 'Immigrant Song'이 울려 퍼지며 온몸에서 번개를 뿜어내는 토르의 각성 씬은 수많은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습니다.

📸 SCENE STEALER COLLECTION

▲ 부서진 망치 그 이상의 힘을 증명하다

Final. 아스가르드는 장소가 아니라 백성이다

헬라를 막기 위해 토르는 수르트를 부활시켜 고향 아스가르드를 스스로 파괴하는 극단적인 선택을 합니다. 아스가르드는 우주 공간의 특정 장소가 아니라 백성들이 있는 곳 그 자체임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백성들을 태우고 지구로 향하는 피난선. 하지만 쿠키 영상에서 그들의 눈앞에 거대한 그림자가 드리워집니다. 바로 타노스의 전함 '생츄어리 2'입니다.

OTT Film Archive

ARCHIVE'S PICK


"모든 것을 잃은 왕은 핑계를 대지 않는다.
다만 새로운 왕국을 개척할 뿐이다."

- Review by Editor -

728x90